가족분만

  • > 르봐이예분만
  • > 가족분만

가족분만이란?

아기 탄생의 첫 순간을 함께

아기 탄생의 첫 순간을 부부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, 편안한 가족분만실 내에서 진통과 분만, 회복의 과정이 모두 이루어지므로 산모가 분만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고, 출산 시 분만실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.

저희 병원에서는 모든 분만이 가족분만실에서 이루어지며 가족분만실 이용은 무료입니다.

가족분만의 장점

  1. 첫째, 진통 분만 회복이 특수침대가 있는 독립된 개인만의 공간에서 이루어지므로,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.
  2. 둘째, 남편분께서는 진통 및 아기탄생의 순간을 같이 하며 직접 탯줄을 자를 수 있어,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전 과정을 함께
    하실 수 있습니다.
  3. 세째, 가족분들과 같이 진통을 겪을 수 있으므로 산모께서는 심리적 안정하에 분만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.
  4. 네째, 아기만을 위한 조용한 공간과 스트레스 받지 않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, 환경의 변화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인권분만(르봐이예분만)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.

르봐이예분만 (인권분만)

청각에 대한 배려
분만에 임하는 모든 사람은 소곤소곤 이야기 합니다.
태아의 감각 중 가장 발달한 감각은 청각입니다.
태아가 있던 자궁 속은 엄마의 심장소리나 장운동 소리 등이 평화롭게 들리는 환경이지만 자궁문을 나서게 되면 일상적인 소음도 신생아에게는 심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.
시각에 대한 배려
분만실은 어둡게 합니다.
자궁 속은 빛이 없는 어두운 곳입니다.
이제 막 세상에 나온 아기에게 빛은 충격을 주거나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.
태아가 나오게 되면 분만을 위한 최소한의 빛만 남기고 분만실의 조명을 낮춥니다
촉각에 대한 배려
출산 후 바로 엄마의 품에 올려주며 젖을 물려봅니다.
모든 것이 낯선 아기에게 엄마의 체취와 심장소리를 느끼게 하고,
태교를 하면서 들려주었던 엄마와 아빠 목소리를 들려줌으로써 안정감을 찾게 합니다.
중력에 대한 배려
출산 후 아기를 자궁과 같은 따뜻한 물에서 놀게 합니다.
자궁 속의 양수처럼 따듯한 물속에서 가볍게 목욕을 시켜줌으로써 좀 더 안정감을 갖고 바깥 세상에 적응할 수 있게 합니다.